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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ftksmvfgn99590 작성일18-05-26 16:05 조회298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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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로나 경계의 입구도 아니다. 한 세계에서 다른 세계로 이동해 간 문, 그것도 아니다. 한 삶을 정리하고 우리가 겪어보지 않은 또 다른 삶으로 옮겨간 것이다. 다만 그걸 겪어본 사람이 아무도 돌아온 적이 없기에 실체를 모르니 정작 실감도 안 나고 그 존재에 조차 긴가 민가 할 뿐이다. 하지만 세상의 모든 문은 시간의 흐름 속에서 열리기도 하고 닫히기도 한다. 어떨 땐 내가 그 문이 되기도 한다. 아니 문이 열리는 것을 막는 방해물이거나 의도적으로 열리는 걸 저지하는 경우도 있다. 그렇다고 열릴 문이 안 열리지도 않을 것이다. 못 사주는 것을 몹시 안타까워하셨다. 어머니는 가난한 살림에 다른 여축은 못 중년 남자는 돈을 쥔 손을 쑥 내밀었다. 요즈음도 보기에 따라서는 멋있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어쩌다 일류 호텔의 로비나 번화한 거리를 지나면서 눈여겨보면, 눈이 부시도록 멋있는 여자와 주눅이 들리도록 잘 생긴 남자들을 흔히 볼 수 있다. 우리 마을에서 오 리 가량 더 가야 되는 마을에 살았다. 청소나 양계 당번도 한 반이고 누룽지까지 가져다 나눠 먹는 사이였다 은하가 하루는 자기 생일이라고 인절미를 싸 가지고 와서 공부 시간에 책상 밑으로 몰래 주었다. 다가앉는 느낌이 들기도 한다. 그러나 나는 안다. 예순 살이 되어도 일흔 살이 되어도 하루는 아침부터 열리고 일 년은 정월부터 시작된다. 그러나 겨울 산에 오면 나는 어제나 다시 시작한다. 새해 아침의 그 경건함을, 그 새로움을, 그 희망을 산은 커다란 가슴으로 품고 있다가 내게 건네주기 때문이다. 그리고 새해 새 아침에나 진지한 마음으로 만나보는 겸손이나 아름다움도 산은 늘 새롭게 일깨워 주기 때문이다. c0f6d69c4e57dffd5c250246f53bee04.jpg
않고 솟아나는 옹달샘에서 샘물을 바가지로 퍼마셨을 때, 여자성인용품 오나홀사이트 여성기구 섹스 진동딜도 수암골 담벼락에 그려진 그림은 그냥 그려진 것이 아니다. 프랑스 작가 아니 에르노(Annie Ernaux, 1940~)의 말대로 작가의 사명은??주어진 한 사회와 시간 속에서 존재들과 사물들이 사라지지 않도록 구하는 것??이다. 골목길 벽화에 희미해진 옛 추억과 그리운 형상을, 집집이 살아 숨 쉬는 이야기를 기록한 것이다.인적이 드물었던 수암골에 사람들이 오가고 따스한 정이 흐른다. 허물어진 담장과 바닥에 이끼와 새카만 더께가 앉아 우중충한 골목길이 시민들이 그린 벽화로 환해진 느낌이다. 무엇보다 옛정(情)이 그리운 이들이 자신의 모습을 담아서인지 더욱 훈훈하다. 저기 골목 굽이를 돌아서면, 금방이라도 그리운 얼굴이 나타날 것만 같다. 역지사지, 그 끔찍한 무례, 경거망동을 참회하게 된 건 내 책을 찍어내고 나서다. 정확히는 … 시원찮은 책 한 권 만드는 데에 저 푸른 숲 속의 아름드리나무를 몇 그루나 베어내어야 하는지… 라는 어느 책의 경구가 얼음송곳이 되어 내 등을 찍었을 때였다. 섬뜩했지만 그럼에도 나는 끝끝내 낑낑거렸다. “ … 저는 아니겠지요 .” … 저는 아니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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