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그래프 '시신경 질환' 60대 환자, 직접 만든 감사패 의사에게 준 이유는 > 유머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유머게시판

'시신경 질환' 60대 환자, 직접 만든 감사패 의사에게 준 이유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전두환 작성일18-04-25 18:06 조회17회 댓글0건

본문



환자가 만든 감사패[전남대병원 제공=연합뉴스]
환자가 만든 감사패[전남대병원 제공=연합뉴스]

(광주=연합뉴스) 장덕종 기자 = 60대 환자가 자신을 치료한 의사에게 직접 만든 감사패를 전달한 사실이 알려져 눈길을 끌고 있다.


4일 전남대병원에 따르면 이 병원에서 사물이 두 개로 보이는 '복시' 치료를 받은 손모(63)씨가 지난 2일 병원을 찾아 감사패를 전달했다.


외래 진료 차 병원을 찾은 손씨는 자신을 치료한 신경과 강유리 전공의에게 전달해달라며 감사패를 맡겼다.


명패, 상패 등을 제작하는 공예사를 운영하는 손씨는 이 감사패를 직접 제작했다.







그는 입원 기간 자신의 상태를 세심하게 살피고 치료 내용도 친절하고 상세하게 설명해 준 강 전공의에게 고마운 마음을 표시하기 위해 감사패를 만든 것으로 전해졌다.


손씨처럼 환자가 개인적으로 의료진에게 감사패를 전달한 것은 처음이어서 병원 내에서는 화제가 됐다.


강 전공의는 매일 2∼3차례 손씨 상태를 확인하고 원인을 찾기 위해 여러 검사를 했다.


또 청력이 약한 손씨가 이해할 수 있도록 직접 치료 경과를 상세하게 설명한 것으로 전해졌다.


뒤늦게 감사패를 전달받은 강유리 전공의는 "앞으로도 의사로서 초심을 잃지 말라는 환자의 격려로 생각하겠다. 환자 입장에서 최선을 다하는 의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cbebop@yna.co.kr

소라넷트위터

294106
말이 필요없는 소라넷 이름만 들어도 다 아는 소라넷 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소셜그래프
viagrasummary.com
소셜그래프 추천인[SKY] 영국본사인증 아시아라이센스 부스타빗 그래프게임